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최근 서연탑메탈 주가가 급등세를 연출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종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연탑메탈 어떤 기업인가??

서연탑메탈은 자동차용 금형사업과 건설용 중장비 부품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프레스 금형은 자동차 차체의 대량생산을 위한 장비로 국내외 자동차사 및 동 자동차사의 협력 업체들에게 납품합니다.

 

사출금형은 자동차 도어트림 등 내장재의 대량생산을 위한 설비로 서연이화로 대부분 납품하고 있습니다.

 

건설용 중장비 부품인 굴삭기의 CABIN 등은 두산인프라코어, 볼보그룹코리아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주)서연 외(51.44%) 상호변경 : 탑금속에서 서연탑메탈로 변경하였습니다.

 

 

 

 

서연탑메탈 주가 이슈

서연탑메탈은 주식시장에서 윤석열 검찰총장 관련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검찰청에 대한 국회 법제사위의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은 퇴임 후 거취를 묻는 질의에 우리 사회와 국민들을 위해 어떻게 봉사할지 그 방법을 천천히 생각해보겠다고 답변하였습니다.

퇴임 후 거취에 대한 언급은 이번이 처음으로 정치에 대한 뜻을 묻는 질문에도 아니라고 확실하게 대답하지 않는 등 정치에 대한 의지가 엿보였다는 평으로 주식시장은 반응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선 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윤석열 총장의 정치적 행보에 대한 기대감으로 관련주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서연탑메탈 주가 전망 및 분석: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서연탑메탈 주가 차트 분석

아래는 서연탑메탈 주가의 일봉 차트입니다. 올해 코로나 19 여파로 전 세계 주식 시장이 폭락하면서 서연탑메탈 주가도 지난 3월에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연중 최저점 1,210원 까지 하락했습니다. 그 이후 반등 하였고 좁은 박스권에서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서연탑메탈 주가 전망 및 분석: 일봉 차트

 

8월에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고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그 이후 하락 조정기를 거쳤고 최근에 다시 급등세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서연탑메탈 주가의 주봉 차트를 보시면 2주 연속으로 강한 거래량이 실리며 크게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서연탑메탈 주가 전망 및 분석: 주봉 차트

 

아래는 서연탑메탈 주가의 월봉 차트입니다. 10월에 약 96%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서연탑메탈 주가 전망 및 분석: 월봉 차트


 

서연탑메탈 수급 동향

아래는 서연탑메탈 주가의 최근 1개월 개인 외국인 기관계의 수급 동향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시면 개인은 매수세가 강하고 외국인과 기관계는 매도 우위에 있습니다.

 

서연탑메탈 주가 전망 및 분석: 수급 동향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SDI 주가 전망 및 분석

안녕하세요~레이 경제노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SDI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 순서는 삼성 SDI 주가 관련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차트분석 및 수급 현황

raystock.tistory.com

 

 

라온시큐어 주가 전망 및 분석

안녕하세요~레이 경제노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금일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라온시큐어 주가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라온시큐어 주가 주요 이슈 금일 10월 27일(화) 라온시큐어

raystock.tistory.com

 

 

LG전자 주가 전망 및 분석

안녕하세요~레이 경제노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G전자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LG전자 사업부문은 TV를 생산하는 HE사업본부, 이동통신단말기를 생산하는 MC

raystock.tistory.com

 

 

삼성전기 주가 전망 및 분석

안녕하세요~ 레이 경제노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기 주가 전망에 대해 차트 분석과 향후 실적전망을 중심으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기는 어떤 회사 인가? 삼성전기는 1973

raystock.tistory.com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OCI 주가 전망 및 분석  (0) 2020.10.29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및 분석  (0) 2020.10.29
우리바이오 주가 전망 및 분석  (0) 2020.10.28
카카오 주가 전망 및 분석  (0) 2020.10.28
삼성SDI 주가 전망 및 분석  (0) 2020.10.28
Posted by kfreeman9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