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2020. 12. 16. 22:10 from 주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5일 주식 시장에서 SK머티리얼즈 종목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SK머티리얼즈 주가 상승 이유 및 내년 전망

SK머티리얼즈 주가가 코스닥 상장 이후 역대 최고가를 갈아 치우며 시가총액 3조원을 돌파했습니다. 이는 코로나 19에불구하고 호실적을 만들며 더욱이 내년 신규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16일 SK머티리얼즈 전날 코스닥시장에서 전일 대비 2.09% 상승한 29만25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12월 14일에 이어 또다시 역대 최고가를 경신한 것입니다. SK머티리얼즈의 시가총액도 3조 원을 처음 돌파했습니다.

주요 주가 상승의 요인으로 최근 한 달간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이 SK머티리얼즈 주식을 대거 사들이며 주가를 밀어 올렸기 때문입니다. SK머티리얼즈의 주가는 지난달 16일부터 전날까지 외국인은 206억 원, 기관은 120억 원 순매수했습니다.니다.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SK머티리얼즈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소재를 만드는 기업인데요, 패널 제조에 사용되는 특수가스와 전구체, 산업용 가스 등을 만들며 높은 순도의 소재들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자체 기술력의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2월 SK에 인수된 이후 인수합병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지금은 SK그룹의 핵심 소재 기업입니다.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SK머티리얼즈의 주가가 우상향 곡선을 그리는 것은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고 내년 신규 사업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실적 측면에서도 SK머티리얼즈는 연결 기준 올 3분기 영업이익이 625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1.4% 증가했고, 분기 영업이익이 600억 원을 넘긴 것은 사상 처음입니다. 매출은 2467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2.1% 증가했습니다.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특히 SK머지리얼즈의 내년 사업에 대한 기대도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SK머티리얼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삼불 화질 소등 특수가스 위주에서 OLED, 친환경 소재 등으로 다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SK머티리얼즈 주가의 기술적 분석을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SK머티리얼즈 주가 차트 분석

16일 최고가 307,000원까지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갱신했습니다. 올해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일봉 차트

 

SK머티리얼즈 주가의 주봉 차트입니다. 이번주에 주가가 15% 상승 중입니다. 거래량도 지난주 대비 107% 증가하고 있습니다.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주봉 차트

 

SK머티리얼즈 주가의 월봉 차트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시면 2014년에서 2017년까지 추세 상승세를 가졌고 이후 2년동안 하락 횡보기간을 거쳐 왔습니다. 올해 들어서 고점을 높이며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월봉 차트

 

SK머티리얼즈 주가의 수급 주체별 최근 매매 동향을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SK머티리얼즈 주가 수급 분석

최근 1개월 개인 외국인 기관계의 수급 분석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시면 개인은 매도 우위에 있으며, 외국인과 기관계는 매수 우위에 있습니다.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수급 현황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엘앤에프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5일 주식 시장에서 엘앤에프 종목이 크게 상승 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엘앤에프 주가 상

raystock.tistory.com

 

OCI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5일 주식 시장에서 OCI 종목이 크게 상승 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OCI 주가 상승 이유 16일

raystock.tistory.com

 

영풍제지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5일 주식 시장에서 영풍제지 종목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영풍제지 주가 상

raystock.tistory.com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최근 주식 시장에서 셀트리온헬스케어 종목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

raystock.tistory.com

 

일진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5일 주식 시장에서 일진디스플레이 종목이 크게 상승 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

raystock.tistory.com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5일 주식 시장에서 LG디스플레이 종목이 크게 상승 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LG디스플레이

raystock.tistory.com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0) 2020.12.17
펄어비스 주가 전망  (0) 2020.12.17
엘앤에프 주가 전망  (2) 2020.12.16
OCI 주가 전망  (0) 2020.12.16
영풍제지 주가 전망  (0) 2020.12.16
Posted by kfreeman9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