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주가 전망

2020. 12. 17. 16:45 from 주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7일 주식 시장에서 한국전력 종목이 크게 상승 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한국전력 주가 상승 이유

17일 주식시장에서 한국전력 주가가 10% 넘게 급등 마감했습니다. 외국인이 120만주를 사들였고, 기관도 437만주를 매입하며 주가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한국전력 주가 전망: 신사업 예시

 

 

이와 같은 한국전력의 주가 상승 배경에는 연료비 연동제를 주요 내용으로 한 전기요금 체계 개편안을 발표한것이 호재로 작용 했기 때문입니다.

 

한국전력 주가 전망: 해외 사업 예시



정부는 내년 1월부터 전기 생산에 쓰이는 연료비 변동분을 전기요금에 주기적으로 반영하는 것으로, 연료비에 따라 전기료가 내려가거나 올라가는 구조를 실행 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기후, 환경 관련 비용도 별도 항목으로 분리해 고지하기로 했습니다.

 

한국전력 주가 전망: 사업 분야 예시

 


증권업계에 따르면 한국전력의 전력구입비 연동제와 환경요금 분리 부과가 모두 반영될 경우 원칙적으로 적정투자보수 수준의 안정적인 이익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되면서 이익 가시성이 높아진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는 평가입니다.

 

한국전력 주가 전망: 사업 분야 예시

 

 


그러면서 한국전력 주가에 대해 저유가,유연탄 단가 하락, 원화 강세, 원전 가동률 정상화 등으로 이익이 2021년까지 개선되는 사이클이며 배당도 시작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한국전력 주가 전망: 사업 분야 예시

 

다음으로 한국전력 주가의 기술적 분석을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한국전력 주가 차트 분석

아래는 일봉 차트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시면 11월 부터 박스권을 돌파 하며 현재까지 고점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17일 주가가 10% 넘게 상승하면서 52주 신고가를 갱신했습니다. 거래량 또한 크게 늘어 전일 대비 약 444% 증가 했습니다.

 

한국전력 주가 전망: 일봉 차트

 

아래는 한국전력 주가의 주봉 차트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시면 긴 하락기를 거쳐왔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주가의 주요 가격 이동평균선들을 장악하며 상승 반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국전력 주가 전망: 주봉 차트

 

한국전력 주가의 월봉 차트도 보시면 주가의 주격 이동평균선에 주가가 근접하면서 추세 반전을 노리는 모습입니다.

 

한국전력 주가 전망: 월봉 차트

 

한국전력 주가의 수급 주체별 최근 매매 동향을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한국전력 주가 수급 현황

최근 1개월 기관 외국인 기관계의 수급 현황이빈다. 전체적으로 보시면 개인은 매도 우위에 있으며 외국인과 기관계는 매수 우위에 있습니다.

 

한국전력 주가 전망: 수급 현황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펄어비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6일 주식 시장에서 펄어비스 종목이 크게 상승 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펄어비스 주가 주

raystock.tistory.com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5일 주식 시장에서 SK머티리얼즈 종목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SK머티리얼즈

raystock.tistory.com

 

엘앤에프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5일 주식 시장에서 엘앤에프 종목이 크게 상승 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엘앤에프 주가 상

raystock.tistory.com

 

OCI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5일 주식 시장에서 OCI 종목이 크게 상승 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OCI 주가 상승 이유 16일

raystock.tistory.com

 

영풍제지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5일 주식 시장에서 영풍제지 종목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영풍제지 주가 상

raystock.tistory.com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최근 주식 시장에서 셀트리온헬스케어 종목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

raystock.tistory.com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0) 2020.12.18
명신산업 주가 전망  (0) 2020.12.17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0) 2020.12.17
펄어비스 주가 전망  (0) 2020.12.17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0) 2020.12.16
Posted by kfreeman9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