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이 경제노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현대차 주가 분석 및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차 주요 이슈
현대차가 세계 최초로 수소 전기트럭을 생산해서 유럽에 수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현대차는 수소전기트럭 도입에 따르는 고객사의 초기 비용과 사업적 부담을 낮춰 유럽 시장에서 입지를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현대차가 내년에 제네시스 등 신차를 중국 시장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현대차는 올해 11월 열리는 중국국제수입박람회(CIIE)에 참가해 제네시스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현대차 주가 차트 분석
아래는 현대차 주가의 일봉 차트입니다. 올해 코로나 19 여파로 전 세계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현대차도 연중 최저가인 65,000원까지 하락하였습니다.
그 이후 상승 반전하면서 주가의 주요 이동평균선들을 장악하였고, 역배열 상태에서 정배열을 만들었습니다. 지난 7월 이후 8월 중순까지 짧은 기간에 큰 주가 상승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현대차의 연중 최고가는 191,500원이며, 그 이후 주가 조정기에 있습니다. 10월 26일(월) 3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으며, 금일 상승 반전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주봉 차트를 보시면, 현재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데드크로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지난주는 주가가 단기 이동평균선 밑으로 하락하기도 했는데요, 금일은 양봉을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고점권에 주가가 위치해 있으며, 매물대 구간에 있습니다.
아래는 현대차 주가의 월봉 차트입니다. 10월 현재까지는 주가가 음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대차 주가 수급 현황
아래는 현대차 주가 최근 1개월간의 개인 외국인 기관계의 매매 동향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시면 개인은 매수세가 강하고 외국인과 기관계는 매도세가 강합니다.
현대차 실적 및 전망
현대차는 올해 3분기 지표상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러나 실제 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를 크게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코로나 19 영향에 따른 판매 감소에도 신차 효과와 내수·미국 등 주요 시장의 판매 호조 및 비용절감 노력 등에 힘입어 수익성 자체는 견고한 수준을 유지했다는 평가입니다.
현대차는 지표상 적자의 원인인 충당금 2조 1300억 원을 제외한 실제 영업이익은 1조 8000억 원가량으로 증권가 전망치를 크게 상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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