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주가 전망

2020. 12. 18. 08:49 from 주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SK하이닉스 주가가 최근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2개월 동안 큰폭의 주가 상승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SK하이닉스 주가 상승 이유
최근 증권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의 기업가치가 제 자리를 찾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SK하이닉스의 최근 주가 상승이 가파르지만 이는 과열이 아닌 정상화 차원이며, D램 업황 개선 국면에 따라 추가 상승도 충분히 가능 하다는 분석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동사 기술력 예시1

 

 

증권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의 4분기 실적부터 이미 시장 전망치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4분기 예상 실적은 매출 7조4920억원, 영업이익 9220억원으로 예상 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1%, 영업익은 290.7% 증가한 수치입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동사 기술력 예시2

 

반도체 전문가들은 D램 업황이 2021년 1분기부터 본격적으로 회복 국면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근거로 견조한 PC 수요와 예상보다 강한 VOX의 모바일 수요로 인해 공급업체의 재고는 낮은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동사 기술력 예시3

 

다음으로 SK하이닉스 주가의 기술적 분석을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SK하이닉스 주가 차트 분석

일봉 차트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시면 큰 주가 상승이후 최근 10여일은 기간 횡보를 하면서 쉬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주가의 가격 이동평균선에 수렴한 상태에서 어느 방향성을 갖게 될지 매우 궁금해 지는 시점입니다.

 

월봉 차트

 

아래는 SK하이닉스 주가의 주봉 차트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시면 올해 상반기 주가가 큰폭으로 하락 이후 박스권을 보여 왔습니다. 그러다 52주 신고가를 내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주봉 차트

 

SK하이닉스 주가의 월봉 차트입니다. 2개월 연속 상승 트랜스를 유지 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승이 더욱 의미 있는점은 한 3년간의 박스권을 뚫고 신고가가 발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월봉 차트

 

SK하이닉스 주가의 수급 주체별 최근 매매 동향을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SK하이닉스 주가 수급 현황

최근 1개월 개인 외국인 기관계의 수급현황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시면 개인과 외국인은 매수 우위에 있으며, 기관계는 매도 우위에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수급 현황

 

 

함께읽으면 좋은 글

 

명신산업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7일 주식 시장에서 명신산업 종목이 크게 상승 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명신 산업 기업개

raystock.tistory.com

 

한국전력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7일 주식 시장에서 한국전력 종목이 크게 상승 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한국전력 주가 상

raystock.tistory.com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7일 주식 시장에서 우리기술투자 종목이 크게 상승 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우리기술투자

raystock.tistory.com

 

SK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5일 주식 시장에서 SK머티리얼즈 종목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SK머티리얼즈

raystock.tistory.com

 

엘앤에프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레이의 경제노트입니다. 15일 주식 시장에서 엘앤에프 종목이 크게 상승 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에 대해 상승 이유와 차트 분석을 '아래'에 자세히 알아볼게요~!! 엘앤에프 주가 상

raystock.tistory.com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화페인트 주가 전망  (0) 2020.12.18
LS네트웍스 주가 전망  (0) 2020.12.18
명신산업 주가 전망  (0) 2020.12.17
한국전력 주가 전망  (0) 2020.12.17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0) 2020.12.17
Posted by kfreeman98 :